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담임목사(결원)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순례자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주간기도
서울교회 사태 뉴스 / 동영상
Home > 교회소식 > 컬럼
2021-02-21
그리스도 안에서 새롭게

코로나19 사태가 시작된 지 벌써 1년이 넘어갑니다. 그 결과 우리의 일상의 많은 부분들이 적지 않은 변화를 겪어야 했습니다. 우리의 신앙생활도 마찬가지겠지요.
변화는 항상 새로운 길을 열게 하고 새로운 방법을 찾아가게 만듭니다. 기존의 대면 예배와 오프라인 수련회가 가능한 예전의 일상으로 하루빨리 복귀하면 좋겠지만 그럴 수 없는 환경과 상황에 처했을 때 새로운 방법을 모색해서라도 하나님을 만나고 성령 충만하여지길 간절히 바라는 믿음의 열정이 필요한 시기가 아닌가 합니다. 무엇보다 인간의 최첨단 과학 기술로도 해결하기 힘든 이런 어려운 시기에 더더욱 하나님만 의지하고 하나님의 도우심만 바라게 된다는 점 하나만큼은 코로나19 사태 속 한 줄기 희망의 빛이자 신앙의 유익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아직 전 세계적인 전염병으로부터 온전한 해결책이 나오지 않은 절망적인 상황 가운데 다시 새 학년 새 학기를 시작해야 하는 암울한 현실에 뛰어들기에 앞서서 우리 중·고등부 학생들이 믿음과 신앙의 재무장을 하고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힘을 공급받는 귀한 시간에 꼭 참여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오는 2월 27일(토) 오후 5시-7시, “그리스도 안에서 새롭게 (고후 5:17)”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중·고등부 수련회에 꼭 함께하여 새로운 방식으로 우리에게 부어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와 성령 충만을 맛보는 믿음의 온라인 잔치를 만끽하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수련회 구글 미트 접속코드 : naj-ixwq-zjg

한상욱 집사(고등부 부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