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담임목사(결원)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순례자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주간기도
서울교회 사태 뉴스 / 동영상
Home > 교회소식 > 컬럼
2020-10-04
주님 면전에서의 신앙을 회복케 하옵소서
2020 사명자대회

해마다 가을이 되면 서울교회는 교회설립 기념주일 전 50일간 사명자 대회를 개최합니다.
올해도 『코람데오(하나님 면전에서) 신앙을 회복케 하옵소서.』라는 주제로 사명자대회를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1991년 11월 24일 서울교회를 설립하기 전 50일간 하나님께 기도하며 헌신과 사랑을 고백하고 복음증거의 사명을 받았던 교회 역사와 당시의 초심을 기억합니다.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증언하는 사명자로 불러 주심을 감사하며 사명자로서 스스로의 모습을 돌아보고, 헌신을 다짐하며 사명자 대회를 맞습니다.
건물 바닥에 무릎을 꿇고 눈물로 기도하시던 선배들의 간절함을 기억하며, 우리도 그 믿음을 계대하는 사명자로서 자신의 신앙을 돌아보고, 분쟁 중에 있는 서울교회의 안타까운 상황을 아파하며, 바른 믿음과 교회의 온전한 회복을 위하여 하나님 앞에 무릎을 꿇고 기도하며, 주님을 향한 믿음의 회복과 우리의 헌신을 다짐하며 사명자대회를 갖습니다.
그러나 지난 5년간 교회는 너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보지도 듣지도 못했던 비대면 예배로, 교회에 마음껏 가지도 못하고 소리내어 찬양도 못 드리는 현실에 참담한 마음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더욱 기도하라는 명령임에는 틀림없을 것입니다. 올해 2020 사명자대회는 과거부터 해 오던, 매년 개최되는, 연례적인 행사가 아닌 우리 교회 설립 당시 설립정신을 다시금 생각하고 말씀듣고 기도하는 말씀운동, 기도운동이 되어야겠습니다.
매일 성경 읽고 사명자대회 자율기도를 신청하셔서 그 시간마다 자율적으로 하나님께 깊은 기도를 드리면서 오늘 이 시대에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사명, 하나님의 목회에 부름 받은 우리는 사명자로서 주님의 몸 되신 서울교회가 하나님의 말씀과 뜻에 합당한 성경적 교회로 바르게 회복되어 Coram Deo의 신앙을 회복케 되기를 전심으로 기도하기를 소원합니다.

이계홍 장로(2020사명자대회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