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담임목사(직무정지중)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순례자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주간기도
서울교회 사태 뉴스 / 동영상
Home > 교회소식 > 컬럼
2020-05-31
내 사랑 서울교회여, 깨어나라!
2020홍해작전

이스라엘 민족이 430여년간 애굽에서 노예생활 끝에 약속의 땅 가나안을 향해 출애굽 하는 백성들을 다시 노예로 잡으려고 전차를 앞세운 애굽 군병들이 이스라엘 백성들 뒤를 바짝 추격합니다.
홍해에 이르러 앞에 홍해가 가로막혀 더 이상 나아가지 못하는 진퇴양난의 위기에 처하자 지도자 모세를 비롯한 온 백성들의 기도로 홍해가 갈라져 길을 내고 이스라엘 민족이 바다를 마른 땅 걷듯 홍해를 건넙니다. 그러나 추격하는 애굽의 군사들이 홍해에 이르자 다시 갈라진 물이 하나 되어 애굽 군사들이 물에 빠져 죽는 기적을 목도한 이스라엘 백성들이 기도 응답을 체험하였습니다.
현재 세계 각국 많은 나라가 Covid-19로 수많은 사람들이 죽어 나가는 펜데믹 상황과 미중 무역전쟁, 중동 아프리카의 종교 분쟁과 테러 사태 등으로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고 경제적 어려움과 전염병에 따른 공포와 두려움 가운데 떨고 있습니다. 또한 각국의 경제 보호 무역 정책으로 각국의 경제가 침체되고 일자리가 줄어들어 많은 경제적 소외 계층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서울교회는 지난 5년간 예기치 못했던 교회의 분쟁 가운데 마음에 상처를 입고 교회 회복을 열망하며 기도하여 오고 있습니다.
올해 2020 홍해작전은 위와 같이 각종 어려운 환경을 타개하고 교회의 회복을 위해 기도해야 할 중요한 기점에서 시작합니다.
홍해작전은 서울교회가 설립 이후 다음 해부터 매년 보훈의 달인 6월 6일부터 6월 25일까지 온가족이 새벽을 깨우며 교회에 함께 모여 나라와 민족을 위해, 교회의 부흥을 위해, 가정과 개인의 기도제목을 위해 끊임없이 이어온 말씀과 기도운동입니다.
우리 교회는 벌써 5년째 이어진 교회 분쟁으로 인해 큰 마음의 상처를 입고 많은 성도들이 교회를 떠나거나 교회에 나오지 못하며 또한 2층에서 악한 영을 따르는 무리들이 불법으로 교회당을 점거하고 있어 교회가 회복되지 못하고 세상 사람들의 눈총과 염려 가운데에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성도들의 눈물 어린 기도와 하나님의 은혜로 총회와 법원에서 대부분의 법적 재판에서 승리하였습니다. 이제 몇 남지 않은 무리들의 승복을 모르며 끝까지 항고와 상고를 이어오는 끈질긴 법적 다툼으로 온전한 공동체 예배를 드리지 못하는 가운데 이제 마지막을 눈앞에 보고 있습니다.
Covid-19 사태로 소규모 인원들이 모여 거리를 두고 예배하거나, 온라인 영상으로 예배를 드리는 이때, 우리는 다시 한번 옷깃을 여미고 하나님 앞에 엎드려 기도하며 하나님 말씀으로 위로받고 무장하여 우리 앞의 홍해를 건너야 하겠습니다.
금년 홍해작전은 아직 사회, 학교, 각종 종교활동 모임이 자유롭지 못한 상태에서 최대한 정부 방역대책에 맞추어 6월 6일(토) 홍해작전 개전예배를 드리며 6월 17일(수)까지는 새벽 5시 30분부터 각자의 처소에서 온라인 영상으로 부목사님들의 말씀을 듣고 함께 2020 홍해작전 공동 기도제목과 각자의 기도제목으로 합심하여 기도합니다.
6월 18일(목)부터 25일(목)까지는 새벽 5시부터 6시까지 매일 주력 교구가 교회에 모여, 다른 교구는 각자의 처소에서 서창원 목사님의 설교 말씀을 듣고 온 성도들이 공동기도제목과 개인기도제목을 놓고 기도하게 됩니다.
특별히 마지막 법원 판단인 대법원 상고심이 원심대로의 판결을 놓고 합심하여 기도하여 응답을 받고 홍해를 건너며 총회와, 노회도 정상적인 행정조치로 빠른 교회 회복과 공동체 예배회복을 위해 우리 모두의 홍해인 우리 속의 가시들을 뽑아내기를 기도하여 응답을 받아 하나님이 약속하신 가나안에 입성한 것 같이 온 교회가 일어나 승리의 개가를 부르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하겠습니다.

오광환 장로(2020홍해작전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