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담임목사(결원)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순례자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주간기도
서울교회 사태 뉴스 / 동영상
Home > 서울교회는 > 교회소식 > 교회행사/소식
2021-01-10
교회 개혁·회복의 기치를 높이 들다!
- 1월 정기 당회 -

지난 1월 6일 수요일 오후 7시 올해 첫 1월 정기 당회가 가이오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당회는 2020년 결산 및 2021년 예산 허락의 건을 처리하였는데 지난 한 해 교회 분쟁과 갑자기 닥친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으로 연초 계획한 예산의 65% 수준인 21억여 원의 헌금에 그쳤지만 그래도 꼭 필요한 교육과 선교와 구제사역을 충실히 감당할 수 있었음에 감사하였다.
아울러 2021년도는 교회 회복과 함께 코로나 19도 조기에 소멸될 것을 소망 중에 바라보며 전년도 예산보다 약간 상향 조정하여 35억여 원의 예산을 통과시켰다. 당회를 통과한 예·결산안은 향후 대면예배가 가능할 때 제직회, 공동의회를 통하여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한편 현재 송암, 브리스길라 장학금을 모체로 시행 중인 교회 장학제도에 대하여 앞으로 기부된 원금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그 이자수입만 장학기금으로 사용하고 대신 부족한 장학재원은 경상재정에서 필요한 만큼 충당하도록 하여 그 기부자들의 기부 취지와 선행이 교회 역사와 후대에 계속 남겨지도록 하였다.
앞으로도 우리의 신앙 후대를 양성할 장학기금이 계속 확충되기를 바라며 뜻 있는 성도들의 많은 동참을 바란다.
이날 당회는 위 예·결산 이외에도 서울교회 정상화를 위한 특별위원회(약칭 재창립위원회)의 구체적인 조직과 새로이 청년부와 중·고등부를 담당하게 될 안용곤, 양하림 전도사에 대한 청빙 건, 3부 예배 오르가니스트 전지희 선생 임명 건 및 올 봄 개최되는 서울강남노회 정기회에 파송될 장로 총대 4명을 선정하였으며 이와 함께 부목사 세 분에 대한 연임 및 현 당회 사정상 충원이 시급한 장로 10명에 대한 증원 허락도 위 정기회에 청원하기로 하였다.
한편 이날 당회가 개최되기 전 박노철 목사 측 신용식 등 5명의 장로들이 그동안 잘못된 교회 분쟁을 유발한데 대하여 모든 성도들께 사과하기에 앞서 우선 당회 앞에 사과의 뜻을 표시하겠다고 찾아와 임시당회장과 당회원들은 이들에게 사과 발언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였고 말보다도 진정한 회개로 받아들일만한 실제적인 행동이 필요하다고 충고한 후 이들이 돌아간 뒤 당회를 정식 개회하여 진행하였다.
서울교회가 조속히 진정한 회복의 단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그동안 거짓과 선동을 행했던 자들이 진심으로 회개하고 그 모습이 구체적으로 나타날 것을 기대하며 이를 위해 많은 성도들의 기도를 부탁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