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담임목사(결원)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순례자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주간기도
서울교회 사태 뉴스 / 동영상
Home > 서울교회는 > 교회소식 > 교회행사/소식
2021-01-03
시작하는 사람

새해 새 출발을 하고 있는 성도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 위에 우리 하나님의 크신 은총이 함께 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시작하는 사람이 위대한 사람이라고 말한 이가 있습니다. 시작이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라는 뜻일 것입니다. 무슨 일을 시작하려면 꿈과 이상이 있어야 하고 창의적인 지혜가 있어야 하며 거기에 결단과 희생이 있어야 합니다.

아브라함은 시작하는 사람이었습니다.
남들이 하지 못하는 일, 또 하지 않는 일을 시작하는 사람으로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을 뿐 아니라 그에게는 새로운 세계에 대한 비전과 창조적인 지혜와 본토 친척 아비 집을 떠나가는 용단성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올해는 시작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남의 업적 뒤에 숨어서 힘들이지 않고 살아가는 안일주의자나 원하는 일이지만 좀처럼 결단을 내리지 못하는 타산주의자나 믿음이 없어 전진을 꺼려하는 회의주의자는 실수는 저지르지 않을지 모르지만 창조적인 새 일은 하지 못할 것입니다.

갈대아 우르에서 우상을 섬기던 가정에서 살던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선택을 받고 가나안으로 건너와 이스라엘을 시작한 것입니다. 그러나 무슨 일이든 시작만 한다 해서 위대한 것은 아닙니다. 돈과 시간과 능력이 있다 해서 그것이 끼칠 영향은 생각지 않고 아무것이나 시작하는 이는 무지와 경박한 소치이며 심판을 면치 못할 것입니다.

시작은 하되 아브라함처럼 수직적으로 종교성이 있고, 공간적으로 공익성이 있고, 시간적으로 영원한 가치가 있는 일을 시작해야 합니다.

주여, 시작하되 옳게 시작하는 서울교회 성도들이 되게 하소서!

이종윤 원로목사